공지사항

게임 및 서비스 관련 공지사항

2022-08-31

8/25(목)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 의견 및 향후 계획

안녕하세요. 용병 여러분.

8/25(목)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과 약탈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됨에 따라
많은 용병님께서 다양한 의견들을 전달해 주셨는데요.

그 중 주요한 문의 사항들에 대한 답변과 CROWZ의 향후 계획을 전해드립니다.
 

1. 약탈 시스템 관련 개선 요청

A. 아군 본진까지 이송 거리가 너무 멀고, 약탈에 성공하더라도 보상이 적다는 의견
B. 약탈 시스템을 셀레인 밸리 외의 다른 모드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 요청
C. 약탈 시스템과 관련하여 많은 유저가 접할 수 있는 영상이나 공지 추가 요청



> 내부에서도 역시 약탈 시스템의 문제점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으며, 용병님들께서 보내주신 의견들을 참고하여 전체적으로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혹여, 개선을 위한 좋은 의견은 커뮤니티나 고객센터를 통해 공유해주시길 바라며, 상세한 개선 일정이나 방향이 확정될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현재 약탈 시스템에 대한 규칙, 방식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가이드와 FAQ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가이드나 FAQ 외에도 다른 방법을 통해 더 쉽게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접하실 수 있도록 꿀팁 안내 혹은 영상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여 제공하겠습니다.

위에서 안내해드린 ‘약탈’ 관련 FAQ와 가이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가이드]
Link: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692070/view/3120438463713501488



[FAQ]
Link: https://www.playcrowz.com/faq?Ct=KR

 

2. 핀 베이 맵 관련 개선 요청 사항


> 블러드존 신규 맵 ‘핀 베이’가 업데이트되며 해당 맵과 관련된 다양한 개선 의견들을 보내주셨는데요.
그 중 ‘핀 베이’ 맵 내에서 탄약 보급이 제공되지 않아 적군이 드랍한 총기 부착물 이동, 탄창 확장 등 총기와 관련된 개선 의견을 전달주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드랍한 총기의 부착물 이동의 경우 동일한 총기일 경우 부착물까지 함께 변경이 가능하나, 서로 다른 총기인 경우에는 부착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구조적인 이슈로 즉시 개선은 어려우나 관련 기획팀과 함께 논의하여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핀 베이 맵 개선을 위해 보내주신 의견들은 모두 꼼꼼하게 확인하였으며, 면밀한 논의를 진행하여 더욱 즐겁게 핀 베이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서 약탈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핀 베이 맵 개선에 관련하여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커뮤니티에 글을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저격총 관련 개선 요청


> 저희 또한 현재 저격총이 게임 내 밸런스에 다소 영향을 주고 있는 부분에 대하여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속적인 회의와 검토를 진행하였으며, 1차적으로 저격총의 조작 난이도 상향을 통한 밸런스 개선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멈추지 않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하여 추가적인 개선 작업을 진행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4. 전술 스킬 관련 개선 요청

A. UAV 영역 내에서 아군이 적군 처치 시, UAV 사용 유저에게 점수 및 비용이 지급되도록 개선 요청
B. 전술 방패의 시야 확인용 부위의 시야 확인이 용이하도록 위치 조절 요청



> 전술 스킬 ‘UAV 호출’ 개선안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 중이며 더 나은 방향으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고려 중에 있습니다. 다만 적용 방향성 및 일정에 대해서는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전술 방패 관련된 사항은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개선 가능 여부에 대해 확인 중에 있습니다.
반영 여부가 확인되면 패치노트를 통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개선 요청 사항

A. 매칭 완료 후 게임 진입 시, 숫자 카운트가 아닌 별도의 연출 추가 요청
B. 조준경을 통해 정조준 시, 유저 상단 마커의 가시성 개선 요청
C. 게임 진행 도중에도 신고 가능하도록 기능
D. 클레이모어 폭발 판정 개선 요청



> CROWZ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위해 용병 여러분께서 연출, 가시성, 게임 내 신고 기능 추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애정을 담아 의견을 남겨주신 만큼, 저희 CROWZ는 용병 여러분께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해 드릴 때까지 지속적인 개선 작업을 진행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 클레이모어의 경우, 현재 폭발 범위 안에 있다고 하더라도 바로 폭발하지 않고 일정 시간 동안 범위 안에 있어야만 터지는 구조입니다. 간헐적으로 폭발 판정이 되지 않는다고 문의를 남겨주시는 경우는, 범위 끝자리에 빠르게 지나치거나 시간 등의 조건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다만 관련하여 의견을 많이 남겨주시는 만큼 반응 시간, 폭발 범위 등을 조정하여 개선 작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신규 시스템 추가 요청 사항

A. 킬캠 혹은 대전 기록 확인 기능 추가 요청
B. 기절한 아군 위치를 이동시키는 기능 추가 요청
C. 신규 총기 및 총기 부속품 추가 요청



> 현재 CROWZ 내 타 플레이어 프로필을 통해 기본적인 전투 기록을 확인 가능한데요.
* 전투 기록 확인 방법: 소셜 → 해당 유저 검색 → 해당 유저 선택 → 프로필 보기
* 누적 처치, 누적 사망, 누적 어시스트, 누적 기절, 종합 점수, 10게임 평균 순위/승패 등이 확인 가능합니다.
현재 제공되는 기록 외의 추가적인 기록, 킬캠 제공 등에 대해서는 논의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기절한 아군 위치를 이동시키는 기능에 대해서는 검토를 진행하여 추가 여부에 대해 고려해 보겠으나, 현재 우선 순위가 높은 작업부터 수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다소의 시일이 소요될 수 있는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9월 신규 총기 2종 추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규 총기 및 부착물은 앞으로도 업데이트를 거치며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7. 불법 프로그램 관련


> CROWZ 운영진은 불법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피해를 받는 용병님들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현재 접수되는 모든 신고들은 꼼꼼하게 확인하여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여,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 의심되는 유저를 만나신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게임 내 신고 기능을 통해 제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게임 내 신고 방법]
1. 게임 내 '소셜 → 최근 플레이어 → 신고 항목 클릭 → 신고하기'
2. 게임 내 '소셜 → 검색 → 신고 대상 유저 닉네임 검색 → 해당 유저 클릭 → 신고하기'

저희 역시 불법 프로그램 차단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 방향을 모색하고 꼼꼼한 모니터링을 통해 사용 유저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진행하여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